HOME · 소개 · 단장인사말

단장인사말

소프트웨어가 모든 산업에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소프트웨어 산업의 경쟁력이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新성장 동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015년에 ‘SW중심대학지원사업’을 시작하였고, 아주대학교는 사업 첫 해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체 니즈를 반영한 실전적 교육과정을 갖춘 글로벌 소프트웨어 교육 기관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는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선도하고 글로벌 산업 환경에서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을 위해 학제를 개편하고,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역량 계발을 위해 전공진입제와 IT집중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SW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 교과에서 수행되는 현장 맞춤형 프로젝트와 인턴십, 산학공동 연구프로젝트를 연계하는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과 해외 기업과 대학에 학생들을 파견하여 전공 관련 현장 교육과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체 맞춤형 SW실전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4차 산업혁명 및 융합IT 시대를 대비한 SW융합전문가 양성을 위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학 전 SW교육’과 SW비전공자 대상 ‘전공 맞춤형 SW교육’ 등 SW기초교육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공별 도메인 지식과 소프트웨어 전문성을 함께 갖춘 융합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수의 특화연계전공과 일반연계전공을 포함하여 SW복수전공/부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역 사회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과 SW가치확산 활동을 통해 SW중심사회 조기 실현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선도하는 세계 수준의 창의적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하는 기관, 아주대학교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
류 기 열